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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AI가 바꾸는 광고의 미래! 영향 분석 및 최신 동향

by James AI Explorer 2024. 4.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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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최근 급격하게 발전하는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 혁명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는데요. 광고 제작 분야도 예외는 아닙니다. 생성형 AI를 이용한 광고 제작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콘텐츠의 제작과 효율성 향상, 비용 및 시간 절감, 데이터 기반 타겟팅과 개인화 등 긍정적인 측면이 있지만 동시에,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에 대한 우려와 딥 페이크, 알고리즘 불균형으로 인한 편향 우려 등 부정적인 측면도 존재합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생성형 AI가 광고제작에 미치는 영향과 AI 광고 플랫폼의 최신 동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생성형 AI가 바꾸는 광고의 미래! 영향 분석 및 최신 동향 - ComfyUI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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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성형 AI가 광고에 미치는 영향

    먼저, 생성형 AI가 광고제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생각해 보겠습니다. 최근 오픈AI가 공개한 텍스트 기반 동영상 생성 AI인 SORA가 만든 동영상이 전 세계를 놀라게 했는데요. 아래 보시는 SORA가 생성한 동영상은 실제 사람이 촬영한 동영상과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사실적이고 정교한 화질과 자연스러운 화면이동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동영상이 텍스트 프롬프트를 이용해서 생성가능하다는 것은 광고 모델섭외, 촬영, 편집과 같은 제작과정이 생략될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픈AI의 SORA가 생성한 동영상

     

    긍정적 영향

    생성형 AI 이용한 광고제작은 우리에게 다음과 같은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 창의성과 혁신의 촉진: 생성형 AI는 기존의 방식으로는 상상할 수 없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합니다. 광고 산업에서는 이러한 창의성과 혁신이 핵심적인 요소로 작용합니다. 브랜드들은 고객들에게 더 많은 인상을 남기기 위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콘텐츠를 필요로 합니다. 생성형 AI는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 비용 및 시간 절감: 생성형 AI는 광고 제작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절감시킵니다. 전통적인 방식으로는 수많은 리소스와 시간이 소요되는 작업들을 인공지능이 담당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하고, 빠른 속도로 작업을 처리할 수 있어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빠른 결과 반영은 빠른 최적화와 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을 가능하게 하며, 브랜드가 시장 동향과 고객 요구에 더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기반 타겟팅 및 개인화: 생성형 AI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타겟팅 및 개인화된 광고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는 광고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을 주며, 고객들은 자신에게 맞는 광고를 더 많이 보게 되어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될 것입니다. 생성형 AI 모델은 대량의 데이터셋에서 학습하고 패턴을 인식하여 원본과 유사한 새로운 콘텐츠를 생성하여 사용자의 선호도, 행동 및 감정을 이해함으로써 광고주가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도록 도와주며 사용자 참여 및 전환율을 향상시킵니다. 
    • 광고 콘텐츠의 품질 향상: 심층 학습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생성형 AI는 브랜드의 스타일과 톤에 부합하는 고품질, 현실적인 이미지, 동영상 또는 소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생성형 AI는 다양한 콘텐츠 변형을 생성하여 광고주가 다양한 버전을 테스트하고 최적화한 후 가장 성능이 우수한 것을 선택할 수 있게 합니다. 
    • 개선된 대중 참여: 생성형 AI는 사용자의 행동과 선호도에 적응하는 동적 콘텐츠를 생성함으로써 대중에게 상호작용적이고 몰입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맞춤형 비디오 광고, 증강 현실(AR), 가상 현실(VR) 경험 등을 생성하여 사용자 참여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부정적 영향

    하지만 또다른 측면에서 생성형 AI는 다음과 같은 부정적인 영향을 가져올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및 보안 우려: 광고에서 AI 사용은 종종 민감한 사용자 데이터 처리를 포함합니다. 광고주는 데이터 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데이터 개인정보를 보호해야 합니다. 생성형 AI는 대규모 데이터 세트에 의존하며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에 대한 우려가 있으므로, 데이터를 익명화하고 윤리적으로 투명하게 수집하고 처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윤리적 우려: 광고주는 딥 페이크, 속임수, 차별적 알고리즘과 같은 잠재적인 윤리적 우려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러한 우려는 부정적인 사용자 경험과 평판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광고 제작에서 생성적 AI의 윤리적 사용을 보장하기 위해 지침과 규정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AI 알고리즘 편향성: 생성형 AI는 항상 정확하거나 객관적인 것이 아닌 알고리즘과 모델에 의존하기 때문에 잠재적으로 편향이나 오류로 인한 부정확하거나 일관성 없는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으므로 품질 관리를 위해 인간 개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문화적 다양성의 한계: AI는 종종 특정 문화나 지역에 대한 이해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가 다양한 문화나 지역에 적합하도록 보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다양성과 포용성을 반영하기 위해 AI 모델을 학습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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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광고 플랫폼 최신 동향

    MarketsandMarkets의 보고서에 따르면, 광고 시장에서의 AI는 2021년 238억 달러에서 2026년에는 1,413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추정되며, 예측 기간 동안 연평균 성장률(CAGR)은 45.2%입니다. AI 기반 광고 플랫폼은 산업 내에서 계속해서 인기를 얻으면서 기업과 마케터들은 이를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최근 AI 기반 광고 플랫폼의 최신 사례들입니다.

    디즈니의 "매직 워드"

    2024년 2월 11일, 디즈니는 스트리밍 플랫폼인 Disney+와 Hulu를 위해 "디즈니의 매직 워드"라고 불리는 AI 기반 광고 도구를 발표했습니다. 이 도구는 AI와 기계 학습을 활용하여 영화 및 TV 프로그램 내의 장면을 분석하고 각종 콘텐츠, 브랜드, 이미지 및 분위기와 같은 요소를 식별합니다. 이렇게 얻은 메타데이터를 활용하여 광고주는 특정 컨텍스트와 감정적 톤에 맞추어 광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디즈니의 AI 기반 광고 도구 발표

    "디즈니의 매직 워드"는 영화 및 TV 프로그램 내의 장면을 분석하고 각종 콘텐츠, 브랜드, 이미지, 분위기 등을 식별하는 도구입니다. 이 도구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AI 및 기계 학습 활용: 인공 지능과 기계 학습을 활용하여 영화 및 TV 프로그램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각 장면에서 나타나는 콘텐츠, 브랜드, 이미지 등을 자동으로 식별합니다.
    • 컨텍스트 및 감정적 톤 분석: 이 도구는 장면의 컨텍스트와 감정적 톤을 파악하여 광고를 제작하는 데 활용하며, 이를 통해 광고가 특정 장면의 분위기나 감정에 부합하도록 커스터마이징 됩니다.
    • 맥락 광고의 개인화: 기존의 인구 통계 타겟팅을 넘어서 시청자와의 감정적 연결을 강화하는 맥락 광고를 통해 광고주들은 시청자의 감정에 맞게 광고를 개인화하고, 이를 통해 시청자와 보다 긴밀하게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경험 개선: 시청자들의 경험과 감정에 맞추어 광고를 제작함으로써 광고의 효과를 향상시킵니다. 특히, 디즈니+의 광고 지원 버전 사용자들을 위한 맞춤화된 광고 기술에 대한 투자는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디즈니의 매직 워드의 새로운 접근법은 광고주들이 시청자와의 감정적 연결을 강화하고 광고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이를 통해 디즈니는 스트리밍 플랫폼에서의 광고 산업의 발전과 사용자 경험의 향상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https://otakukart.com/disney-announces-ai-powered-advertising-tool-for-streaming-platforms/

     

    Disney Announces AI-Powered Advertising Tool for Streaming Platforms - OtakuKart

    Walt Disney is pioneering a groundbreaking approach to advertising on its streaming platforms, Disney+ and Hulu, through the integration of artificial

    otakukart.com

     

    아도비 젠스튜디오(GenStudio)

    2024년 3월 26일, Adobe는 광고 캠페인을 위한 새로운 생성 AI 도구, Adobe GenStudio를 발표했습니다. 이 도구들은 AI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적응하고 최적화할 수 있는 동적 광고 캠페인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며, 브랜드와 고객 간의 관계를 변화시키고 기업이 디지털 경험을 개인화하여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Adobe GenStudio의 개요 설명 동영상

     

    Adobe GenStudio는 마케터와 에이전시가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 대한 콘텐츠를 신속하게 계획, 생성, 관리 및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입니다. 이 제품은 Adobe의 생성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 Creation (생성): 마케터와 에이전시가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신속하게 생성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브랜드에 일치하는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으며,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하여 더욱 효율적으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생성은 캠페인 목표, 대상 고객, 제품 속성 등 다양한 매개변수를 고려하여 자동화됩니다.
    • Content Hub (콘텐츠 허브): 사용자가 승인된 콘텐츠에 쉽게 액세스 할 수 있는 중앙 집중식 콘텐츠 허브 역할을 합니다. 사용자는 이를 통해 필요한 콘텐츠를 찾고 검색하여 다양한 캠페인에 재사용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 Campaigns (캠페인): GenStudio는 마케팅 캠페인을 계획하고 관리하는 데 필요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중앙화된 캠페인 계획 및 브리프 작성을 통해 캠페인 목표와 전략을 설정하고, 생성된 콘텐츠를 해당 캠페인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 Insights (인사이트): 사용자가 캠페인 및 콘텐츠의 성능을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는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이를 통해 콘텐츠 성능을 평가하고 최적화할 수 있으며, 실시간 인사이트를 통해 캠페인 실행 중에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Adobe GenStudio는 마케터와 에이전시가 고객에게 고품질의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는 종합적인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입니다.

    https://www.msn.com/en-us/news/technology/adobe-announces-generative-ai-tools-to-reinvent-ad-campaigns/ar-BB1kzuQg

     

    Adobe announces generative AI tools to reinvent ad campaigns

    At Adobe Summit, Adobe has upped the ante on its offerings to enterprises.

    www.msn.com

     

    NBC유니버설의 "감정 반응 광고"

    2024년 3월 21일, TechTimes 매체에서 NBC유니버설이 광고 판매 및 대상 고객을 위한 생성형 AI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NBCUniversal은 고객들의 콘텐츠 반응을 분석하고 감정적 반응을 기반으로 보다 효과적인 광고를 만들기 위해 AI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https://www.techtimes.com/articles/302788/20240320/nbcuniversal-set-use-ai-advertisement-planning-based-emotional-response.htm

     

    NBCUniversal Set to Use AI for Advertisement Planning Based on Emotional Response

    NBCUniversal is using generative AI to help drive its ad sales and target audiences based on content watched and emotional responses.

    www.techtimes.com

     

    NBCUniversal의 AI 기반 광고 플랫폼은 다음과 같은 주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통합 광고 솔루션: 실시간 TV와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합하여 광고주에게 통합된 광고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여러 플랫폼에서 광고를 구매할 때 중복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 특정 시청자 타겟팅: 인공 지능과 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하여 광고주의 특정 시청자 그룹을 타겟팅하고 효과를 강화합니다. 이를 통해 광고 캠페인의 타겟팅과 개인화가 가능해집니다.
    • 감정 반응 광고: 시청자들의 감정을 고려하여 광고를 제작하고 전달함으로서 광고 콘텐츠를 개인화하고, 브랜드와 시청자 간의 감정적 연결을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데이터 기반의 측정과 분석: 데이터 기반의 측정과 분석을 통해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광고 캠페인의 효과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들을 통해 NBCUniversal의 AI 기반 광고 플랫폼은 광고주에게 효율적이고 개인화된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여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향상시키는데 기여합니다.

     

     

     

     

     

     

    맺음말

    오늘 블로그에서는 생성형 AI가 광고 제작에 미치는 영향과 AI 광고 플랫폼의 최신 사례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생성형 AI는 창의성과 혁신을 촉진하고, 비용과 시간을 절감하며, 데이터 기반 타겟팅과 개인화 및 컨텐츠 품질향상을 가능하게 합니다. 하지만 개인정보 보호윤리적 문제에 대한 우려도 존재합니다. 

     

    AI 기술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으며, 광고 산업에 더 많은 혁신과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성형 AI의 잠재력을 최대로 발휘하기 위해서는 윤리적으로 투명하고 공정하게 활용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광고주는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브랜드 인식을 높이며 비즈니스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매력적이고 관련성 높은 고품질 광고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오늘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저는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fornewchallenge.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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