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 도구

음악 생성형 AI : 간단한 텍스트로 음악을 만들어보자!

by James AI Explorer 2023. 10. 15.
    728x90

    최근 다양한 생성형 AI가 등장함으로써 간단한 텍스트 입력만으로 음악, 비디오, 사진 등을 창작할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스플래시(Splash)라는 음악 생성형 AI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음악 생성형 AI
    음악 생성형 AI

     

    텍스트 to 음악 AI : 스플래시(Splash)

    스플래시(Splash)는 웹 브라우저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AI 모델입니다. 간단한 텍스트를 입력하면 그에 맞는 다양한 음악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데이터를 통해 음악의 분위기, 장르, 주제 등을 파악하고, 음악 데이터를 통해 음악의 구조, 멜로디, 리듬 등을 학습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사용자가 입력한 텍스트를 해석하고, 그에 맞는 음악을 생성합니다.

     

    웹기반 생성형 AI를 사용하면 음악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나만의 음악을 창작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음악을 생성하고, 음악 창작의 즐거움을 경험해보세요! 아래 스플래시 프로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간단한 텍스트 입력만으로 손쉽게 나만의 음악을 만들어볼수 있습니다.

    스플래시 프로 바로가기
    스플래시 프로 바로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텍스트가 음악을 생성하는 원리

    텍스트 to 음악 AI는 크게 두 가지 단계를 거쳐 음악을 생성합니다.

    • 1. 텍스트 이해: 사용자가 입력한 텍스트를 해석하여 음악의 분위기, 장르, 주제 등을 파악합니다.
    • 2. 음악 생성: 텍스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음악을 생성합니다. 텍스트 이해 단계에서는 자연어 처리(NLP) 기술을 활용하여 텍스트의 의미를 파악합니다.

     

    스플래시(Splash) 프로 사용 후기

    스플래시 프로는 텍스트 to 음악 AI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분위기나 주제의 음악을 입력하면, 그에 맞는 음악을 생성해줍니다. 저는 " A refreshing metal music "과 " A soothing ballad with gentle acoustic guitar and piano "등 5개의 텍스트를 입력하여 음악을 생성해 보았습니다.

     

    텍스트는 미리 입력된 프로프트를 그대로 사용해도 되고 내가 원하는 내용으로 수정하셔도 됩니다. 일반사용자는 15초 분량까지만 사용이 가능한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구독을 하게 되면 내가 원하는 가사를 넣어서 보컬을 추가할수도 있습니다. 웹기반 음악 생성형 AI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스플래시 프로를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래 생성된 음악을 한번 들어보시면 완성도에 놀라실겁니다!!

     

    생성된 음악 / 텍스트 프롬프트
    A soothing ballad with gentle acoustic guitar and piano
    A refreshing metal music
    A downtempo ambient track to help me relax
    Liquid drum and bass, atmospheric synths, airy sounds
    A new wave synth song, with influences from post-punk, electronic bands from the 80s

     

    텍스트 to 음악 AI 활용분야

    텍스트 to 음악 AI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 BGM 제작: 유튜브, 영상 편집, 게임 등에서 BGM을 빠르고 쉽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 맞춤형 음악 제작: 사용자가 원하는 분위기나 장르의 음악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음악 창작: 음악에 대한 지식이 없는 사람도 음악을 창작할 수 있습니다.

    https://fornewchallenge.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웹기반 생성형 AI는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활용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오늘은 손쉽게 웹에서 텍스트입력을 통해 음악을 생성하는 AI 모델인 스플래시(Splash)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유익한 내용으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