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 공모주 분석

빙(Bing) 분석 : 컨텍 공모주 청약

by James AI Explorer 2023. 10. 30.

목차

    728x90

    오늘은 무선 및 위성통신업 회사컨텍의 공모주 청약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컨텍은 위성 데이터를 수신하고 처리하는 다운스트림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누리호 발사 임무에도 참여한 바 있습니다.  그럼 빙(Bing)과 함께 컨텍 공모주 청약에 대해 예측하고 알아보겠습니다.

     

    컨텍 공모주 청약
    컨텍 공모주 청약

     

    컨텍 회사개요

    컨텍은 우주 구독 서비스인 GSaaS를 국내에서 최초로 시작한 기업으로, 전 세계에 자체 지상국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위성들이 지상국을 위를 지날 때마다 데이터를 수신해서 원하는 곳에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영업이익률이 높은 사업입니다. 또한 위성영상을 처리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컨텍은 국내외에서 20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였으며, 미래의 우주산업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신규 사업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 GSaaS는 'Ground Station as a Service'의 약자로, 위성 데이터를 수신하고 처리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주)컨텍

    전략적 투장유치(Seed,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지상국 서비스 해외협력(RBC Signals, Leafspace 등)

    kr.contec.kr

     

    컨텍의 재무건전성을 분석해서 업계 평균과 비교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년도매출액(억원), 당기순이익(억 원) : 컨텍의 매출액은 증가하는 추세이며, 당기순손실도 줄어들고 있습니다. 컨텍 대표는 GSaaS 매출 증가, 위성 수 증가, 재무상황 개선으로 2024년 흑자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년도 매출액 당기순이익
    2020  1,230 -1,860
    2021  2,050 -1,980
    2022(E) 3,700 -1,600

     

    반응형

     

    ○ 유동비율과 부채비율

    지표 컨텍 업계평균
    유동비율(%) 153.8 140.0
    부채비율(%) 97.9 100.0
    차입금의존도(%) 59.4 50.0
    • 유동비율은 기업이 당기부채를 변제할 수 있는 능력을 나타내는 지표로, 컨텍의 경우 업계 평균보다 높은 수준을 보입니다. 이는 컨텍이 유동자산을 확보하고 있으며 단기적인 부채상환능력이 우수함을 의미합니다.
    • 부채비율은 기업이 자기자본에 비해 얼마나 많은 부채를 지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로, 컨텍의 경우 업계 평균과 거의 동일한 수준을 보입니다. 이는 컨텍이 자기 자본과 부채의 균형을 유지하고 있으며 재무구조가 안정적임을 의미합니다.
    • 차입금의존도는 기업이 차입금에 의존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컨텍의 경우 업계 평균보다 높은 수준을 보입니다. 이는 컨텍이 차입금을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이자부담이 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종합적으로 보면, 컨텍은 재무건전성 면에서 업계 평균과 비슷하거나 우위에 있는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정보

    컨텍 공모주의 청약일정, 공모가, 최소청약 증거금, 당일 계좌개설 청약가능 여부, 환불일, 상장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 컨텍의 공모청약일: 2023년 10월 31일 ~ 11월 1일
    • 확정 공모가: 22,500원
    • 최소 청약 증거금: 112,500원 (공모가 22,500원 x 증거금율 50% x 최소수량 10주) 
    • 주간사 : 대신증권
    • 당일 계좌개설 청약가능 여부: 가능
    • 환불일: 11월 3일
    • 상장 예정일: 11월 9일 
    • 기관수요예측 경쟁률: 198.93:1

     

    상장일 주가변동폭 및 수익예측

    컨텍의 공모가는 희망공모밴드 상단인 22,500원으로 확정되었으며, 기관수요예측 경쟁률은 198.93:1로 높은 수준입니다. 유통가능물량은 30.48%로 상대적으로 낮은 편입니다. 의무보유확약도는 1.24%로 낮은 수준입니다. 의무보유확약도란 공모주를 배정받은 기관 투자자들이 일정 기간 동안 해당 주식을 매도하지 않고 보유하겠다는 계약의 비율로서 낮은 의무보유확약도인 경우 기관이 받은 공모주의 대부분을 상장일부터 바로 매도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낮은 의무보유확약도는 공모주에 대한 기관의 관심과 신뢰도가 낮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빙(Bing)의 상장일 주가변동폭 예측입니다. 

    "컨텍의 공모가와 기관경쟁률, 의무보유확약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상장일 주가범위와 수익률을 예측해 드리겠습니다. 상장 첫날 주가 변동폭을 보수적으로 산정해 보면, 16,875원 ~ 33,750원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공모가 대비 -25% ~ +50%의 변동률을 의미합니다. 컨텍의 상장 첫날 수익률은 청약자의 당첨확률과 주가 변동폭에 따라 달라집니다."

     

     

     

    마치며

    컨텍은 주력제품의 기술경쟁력과 재무상황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있지만, 아직까지 영업이익은 적자기업입니다. 이러한 점들을 고려할 때, 상장일에 매우 높은 변동성을 보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실적에 대한 불확실성과 시장 상황에 따른 위험도를 고려하여 투자에 신중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컨텍 공모주 청약에 대해서 분석해 보았습니다. 여러분 모두 공모주 수익을 많이 얻으시길 바라면서 저는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10.27 - [빙(Bing), Copilot] - 빙(Bing) 분석 : 쏘닉스 공모주 청약 괜찮을까?

     

    빙(Bing) 분석 : 쏘닉스 공모주 청약 괜찮을까?

    오늘은 쏘닉스 회사의 공모주 청약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쏘닉스가 어떤 회사이고, 주력 제조품은 무엇이며, 회사의 재무건전성과 전망은 어떤지, 그리고 상장일에는 얼마나 수익을 낼 수 있을

    fornewchallenge.tistory.com

    반응형